마이크로칩, 업계 최초의 RISC-V 기반 SoC FPGA 양산 시작 > 공지사항

support_t_notice.gif

마이크로칩, 업계 최초의 RISC-V 기반 SoC FPGA 양산 시작

페이지 정보

본문

2022-06-09

2fdcb9e03d7d19eeb4d7a4dfd301ae15_1654742424_92.jpg
 





2fdcb9e03d7d19eeb4d7a4dfd301ae15_1654742444_49.png
 




마이크로칩, 업계 최초의 RISC-V 기반 SoC FPGA 양산 시작

 

프로토타입에서 생산까지 PolarFire® 디바이스 기반 제품을 보다 신속하게 출시할 수 있는 Mi-V 에코시스템 제공

 

202269 로열티가 없는 RISC-V 개방형 ISA(명령어 세트 구조)를 지원하는 업계 최초 SoC FPGA(Field Programmable Gate Array)의 양산이 시작됨으로써, 임베디드 프로세서의 발전에 중요한 이정표가 세워졌다. 고객들이 빠른 속도로 PolarFire® SoC FPGA를 꾸준히 채택하는 가운데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MPFS250T 및 기 출시된 MPFS025T의 생산 인증을 완료했다. 마이크로칩의 Mi-V 에코시스템은 지속적으로 RISC-V 채택을 간소화하고, 보다 작고 전력 효율적이며 저렴한 산업, IoT 및 기타 에지 컴퓨팅 제품을 지원하고 있다.

 

마이크로칩의 FPGA 사업부 마케팅 부사장인 샤킬 피이라(Shakeel Peera)많은 고객들이 마이크로칩의 Mi-V 툴과 솔루션 제품군을 사용해 PolarFire SoC 제품군을 설계하고 있다. 이들 고객은 소형 폼 팩터로 우수한 열 및 전력 효율성과 탁월한 컴퓨팅 기능을 갖춘 동급 최고의 솔루션을 시장에 제공하는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했다. 이제 마이크로칩은 생산 인증을 받은 SoC PolarFire 디바이스를 통해 RISC-V의 새로운 장을 열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PolarFire SoC FPGA는 고속 FPGA 패브릭에서 강화된 실시간 Linux® 지원 RISC-V 기반 마이크로프로세서(MPU) 서브시스템을 통해 구성 가능한 새로운 프로세싱 기회를 제공한다. 이는 제품 로드맵 및 장기적인 가용성에 대한 마이크로칩의 노력이 뒷받침한다. PolarFire SoC FPGA는 개방형 표준 RISC-V ISA가 제공하는 커스터마이징을 활용해 여타 프로세싱 옵션보다 전력 효율성, 보안 및 신뢰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결정론적 AMP(Asymmetric Multiprocessing) 모드와 같은 새로운 주요 기능을 도입해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을 최대 성능 및 실시간으로 구현하면서도 Linux OS를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PolarFire SoC는 혁신을 통해 컴퓨팅 전력 효율성을 개선하고, 네트워크 에지에서 컴퓨팅 가속을 제공하며, 통신, 방위, 의료 및 산업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탁월한 기능을 제공하는 등 여러 과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한다.

 

Mi-V 에코시스템은 다양한 IP, 하드웨어, 운영 체제, 미들웨어, 디버거, 컴파일러 및 디자인 서비스를 아우르며, RISC-V 채택과 동일한 중요도를 지닌다. 24개 이상의 파트너가 마이크로칩과 협력해 저렴한 해당 평가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다양한 산업에 걸쳐 디자인 구축을 가속화하고 있다. Mi-V 에코시스템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자가 소형 폼 팩터, 열 효율 및 저전력 소비를 갖춘 PolarFire SoC FPGARISC-V ISA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낮춰준다.

 

RISC-V 인터내셔널(RISC-V International) CEO인 칼리스타 레드먼드(Calista Redmond)마이크로칩의 PolarFire SoC FPGA Mi-V 에코시스템은 Linux 지원 멀티코어 RISC-V 기반 SoC를 평가하기 위한 훌륭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제 시장에서는 생산 인증을 완료한 RISC-V 솔루션을 디자인에 채택할 수 있다. FPGA 패브릭은 시스템 설계를 위한 하드웨어 가속을 지원하는 혁신적인 플랫폼이라고 설명했다.

 

PolarFire SoC FPGA 제품군에 대하여

마이크로칩의 PolarFire SoC FPGA는 미드레인지 트랜시버, 로직,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DSP) 및 랜덤 액세스 메모리(RAM) 리소스를 포함한다. 해당 제품군은 단일 이벤트 업셋(Single Event Upset, SEU)에 대한 내성과 모든 메모리를 위한 SECDED(Single Error Correction Double Error Detection)를 제공하므로 안전 필수적인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PolarFire SoC FPGA 제품군은 고도로 통합된 디자인을 지원하며, 경쟁 디바이스보다 와트당 전력 효율성이 두 배 이상 높다. 뛰어난 전력 및 열 효율성을 통해 액티브 냉각, 팬 및 히트싱크에 소요되는 비용과 복잡성을 제거함으로써 열 효율, 높은 수준의 통합, 방위 등급 보안 및 신뢰성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MPFS250T 및 기 출시된 MPFS025T의 생산 인증은 멀티코어 RISC-V SoC FPGAPolarFire SoC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 이로써 저전력 스마트 임베디드 비전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전력 및 성능을 타협할 수 없는 자동차, 산업 자동화, 통신, 방위 및 IoT 시스템에 더욱 작은 열 풋프린트를 제공한다. MPFS250T MPFS025T는 현재 구입이 가능하다.

 

구입

PolarFire SoC FPGA는 현재 양산 가능하며 Mi-V 파트너 에코시스템 Libero® 2022.1 SoC 디자인 스위트를 비롯한 개발 도구의 지원을 받는다. 마이크로칩 PolarFire SoC FPGA 제품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Mi-V 버추얼 서밋 2022(Mi-V Virtual Summit 2022)

2022720일에서 21일까지 열리는 Mi-V 버츄얼 서밋에서는 16개의 Mi-V 파트너가 마이크로칩의 PolarFire SoC FPGA를 위한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곳에서 무료로 참가를 등록하고 PolarFire SoC FPGA를 위한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참고자료

고화질 이미지는 플리커(Flickr) 또는 보도자료 문의처를 통해 제공된다(자유롭게 발행하도록 허용):

   애플리케이션 이미지: www.flickr.com/photos/microchiptechnology/51690893458/sizes/l/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에 대하여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스마트, 커넥티드, 시큐어 임베디드 컨트롤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이다. 사용하기 쉬운 개발 도구와 포괄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고객은 제품 개발 위험이 적고 전체시스템 비용과 출시 기간을 단축하는 최적의 설계를 구현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솔루션은 산업, 자동차, 소비재, 우주 항공 및 국방, 통신 및 컴퓨팅 시장에서 125,000여 곳이 넘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 아리조나 주 챈들러에 본사를 둔 마이크로칩은 신뢰할 수 있는 제품 공급 능력 및 품질과 함께 탁월한 기술 지원 역량을 자랑한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웹사이트 www.microchip.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

 

참고: Microchip의 이름 및 로고, Microchip 로고PolarFire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Microchip Technology Inc.의 등록 상표이다. Libero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Microchip Technology Inc.의 상표이다. 본문에 언급된 다른 모든 상표는 해당 소유주의 자산이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언론 문의] 홍보대행사 호프만 에이전시: MicrochipKR@hoffman.com

   김희선 이사 (02)752-7908 / hskim@hoffman.com

           안예슬 AE (02)737-2952 / jahn@hoffman.com

 

 
  company business product solution news contact u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