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5G LTE-M 협대역 IoT 네트워크 연결 지원하는 8비트 MCU 개발 보드 출시 > 공지사항

support_t_notice.gif

마이크로칩, 5G LTE-M 협대역 IoT 네트워크 연결 지원하는 8비트 MCU 개발 보드 출시

페이지 정보

본문

2022-06-22

b15fefcd3337987dd3b9ab052a820789_1655860075_72.jpg
 





b15fefcd3337987dd3b9ab052a820789_1655860095_59.png
 



마이크로칩, 5G LTE-M 협대역 IoT 네트워크 연결 지원하는 8비트 MCU 개발 보드 출시

 

IoT 디바이스를 쉽게 구축할 수 있는 청사진을 제공하는 마이크로칩 AVR® 제품군의 새로운 AVR-IoT 셀룰러 미니 개발 보드

 

2022622 IoT 네트워크 개발자는 디자인 애플리케이션에서 보안 셀룰러 연결 구현을 위한 손쉬운 방법을 필요로 하지만, 설계 복잡성과 높은 개발 비용이라는 장애물에 직면해 있다. 최고의 위치 유연성, 저전력 소비 및 구축 간소화가 필요한 네트워크 개발자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AVR128DB48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MCU) 기반의 AVR-IoT 셀룰러 미니 개발 보드(Cellular Mini Development Board)를 출시했다. 해당 솔루션은 5G 협대역 IoT 네트워크에서 센서 및 액추에이터 노드 구축을 시작할 수 있는 견고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AVR-IoT 셀룰러 미니 개발 보드는 소형 폼 팩터 보드로, 사용 가능한 5G 네트워크에 IoT 디바이스를 연결하려는 개발자에게 적합한 솔루션이다. 이는 이동 중이거나 LoRa®(Long Range) 네트워크 또는 기타 LPWAN(저전력 광역 통신망) 솔루션의 가용성이 제한된 원격 지역에 위치한 디바이스에 필수적인 기능이다.

 

최신 AVR128DB48 8비트 MCU 제품군을 통해 유연성과 설계 용이성을 개발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여기에는 마이크로칩의 ATECC608 CryptoAuthentication™ 디바이스가 제공하는 보안 보호 기능이 포함된다. ATECC608 디바이스는 마이크로칩의 IoT 프로비저닝 툴을 통해 대부분의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에 맞게 구성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8비트 MCU 사업부 그렉 로빈슨(Greg Robinson) 마케팅 선임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은 개발자가 다양한 임베디드 디자인을 쉽고 유연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AVR® 8비트 MCU 제품군을 계속해서 확장하고 있다. 해당 솔루션은 8비트 MCU로 원격 및 모바일 디바이스를 5G 협대역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저전력 등의 핵심 요소와 아날로그 주변장치를 통해 배터리로 구동되는 디바이스에 새로운 기회를 열어준다고 설명했다.

 

AVR-IoT 셀룰러 미니 개발 보드는 온보드 조명 센서 및 온도 센서에서 클라우드로 데이터를 전송하도록 사전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마이크로칩의 샌드박스 포털을 사용해 확인할 수 있다. 샌드박스 포털은 원격 위치에서도 실시간으로 디바이스를 추적 및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기능은 농업, 산업 및 에너지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상품 운송, 경보 시스템, 건물 자동화 및 원격 모니터링과 같은 소비자 분야 애플리케이션의 핵심 요건도 충족한다.

 

AVR128DB48 MCU를 사용해 IoT 디바이스를 5G에 연결할 수 있는 더욱 쉽고 효율적이며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개발자들에게 제공하고자, 마이크로칩은 시퀀스(Sequans) 사와 협력해 5G LTE-M 및 협대역 IoT를 지원하는 시퀀스의 모나크(Monarch) 2 GM02S 단일 칩 라디오를 탑재했다. 또한, 마이크로칩은 트루폰(Truphone) 사와 제휴하여 전 세계적으로 안정적인 커버리지를 제공하는 셀룰러 서비스용 SIM 카드를 제공했다.

 

시퀀스의 디디에 뒤트롱(Didier Dutronc) 파트너십 전략 총괄 부사장은 모나크 2 GM02S는 단일 칩 상의 5G 지원 LTE-M 및 협대역 IoT 솔루션으로, 센서, 웨어러블, 기타 저데이터 및 저전력 디바이스를 포함한 협대역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특별히 설계됐다. 시퀀스는 마이크로칩의 AVR-IoT 셀룰러 보드를 통한 협업으로 IoT 디바이스 설계를 간소화하고 비용을 절감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트루폰의 스티브 앨더(Steve Alde) 최고 비즈니스 개발 책임자는 트루폰은 혁신적인 임베디드 SIM(eSIM) 기술을 통해 사람, 사물 및 기업이 연결되는 방식을 혁신하는 데 힘쓰고 있다. 트루폰은 eSIM 에코시스템의 모든 요소를 내부에서 소유 및 운영하고 단일 SIM SKU를 통해 다수의 저전력 셀룰러 네트워크에 대한 접근을 제공함으로써 IoT 디바이스를 연결하려는 마이크로칩 고객에게 미래 경쟁력을 갖춘 셀룰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AVR-IoT 셀룰러 미니 개발 보드는 에이다프루트 페더(Adafruit Feather) 폼 팩터에 부합한다는 점에서 제조 및 취미 목적을 위한 훌륭한 솔루션이다. 해당 솔루션에는 쉬운 기능 확장을 지원하는 Qwiic/Stemma I2C 커넥터가 내장되어 있어 명확한 생산 경로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이 솔루션은 아두이노(Arduino®)와 호환되며, HTTPS, MQTT(MQ Telemetry Transport), 저전력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마이크로칩의 Github 라이브러리의 지원을 받는다.

 

개발 도구

사용자는 마이크로칩 샌드박스 페이지에 접속해 AVR-IoT 셀룰러 미니 개발 보드의 시작, 작동 및 연결 구축에 필요한 단계에 대한 튜토리얼을 확인할 수 있다.

 

가격 및 구입

AVR-IoT 셀룰러 미니 개발 (부품 번호: EV70N78A)59.99 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 대리점, 전 세계 마이크로칩 공인 판매업체나 마이크로칩의 구입 및 고객 서비스 웹사이트인 마이크로칩 다이렉트에서 보다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제품 구입이 가능하다.

 

참고자료

고화질 이미지는 플리커(Flickr) 또는 보도자료 문의처를 통해 제공된다(자유롭게 발행하도록 허용):

   애플리케이션 이미지: https://www.flickr.com/photos/microchiptechnology/52154297334/sizes/l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에 대하여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스마트, 커넥티드, 시큐어 임베디드 컨트롤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이다. 사용하기 쉬운 개발 도구와 포괄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고객은 제품 개발 위험이 적고 전체시스템 비용과 출시 기간을 단축하는 최적의 설계를 구현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솔루션은 산업, 자동차, 소비재, 우주 항공 및 국방, 통신 및 컴퓨팅 시장에서 125,000여 곳이 넘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 아리조나 주 챈들러에 본사를 둔 마이크로칩은 신뢰할 수 있는 제품 공급 능력 및 품질과 함께 탁월한 기술 지원 역량을 자랑한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웹사이트 www.microchip.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

 

참고: Microchip의 이름 및 로고, Microchip 로고 AVR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Microchip Technology Inc.의 등록 상표이다. 본문에 언급된 다른 모든 상표는 해당 소유주의 자산이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언론 문의] 홍보대행사 호프만 에이전시: MicrochipKR@hoffman.com

   김희선 이사 (02)752-7908 / hskim@hoffman.com

           안예슬 AE (02)737-2952 / jahn@hoffman.com

 

 
  company business product solution news contact us TOP▲